농업관련 행사 현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홍보

두문불출55 2015. 9. 20. 14:42

[행사]

올해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저탄소 농산물과 함께

-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홍보 -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지난 7월 23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홍보를 위해 일산 이마트 킨텍스점에서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저탄소 인증 농산물 그린카드 특별 포인트 적립(에코머니 30% 적립, 상시 9% 적립)을 기념하여 저탄소 농산물을 활용한 푸드쇼와 휴가고객을 대상으로 저탄소 인증 쌈채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로 꾸려졌다.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란 농식품 국가인증인 친환경ㆍGAP인증 농가를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하여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한 농축산물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JTBC 인기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먹방 셰프로 활약하고 있는 이원일 셰프가 저탄소 쌈채를 활용한 ‘레몬비네그렛 쌈채샐러드’와 저탄소 아욱을 활용한 ‘크리미 아욱 새우볶음밥’ 푸드쇼가 펼쳐졌다. 

또한 ‘이번 휴가는 저탄소 농산물과 함께’라는 캠페인으로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저탄소 쌈채와 에코백을 무료 증정했다. 증정행사는 장거리 이동과 일회용품 사용 등 탄소가 많이 발생하게 되는 휴가철을 맞아 바비큐와 함께 즐기는 쌈채만큼은 저탄소 농산물을 이용하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이다. 

저탄소 농산물 이마트 그린카드 특별포인트 적립은 8월 5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동시 진행되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관계자는 “저탄소 농산물은 생산 전 과정에서 탄소를 줄여 환경에도 좋은 농산물일 뿐 아니라 친환경ㆍGAP 등 국가인증을 사전 취득한 농산물에만 부여되는 프리미엄 농산물”이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저탄소 농산물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키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행사에는 JTBC 인기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원일 셰프가 저탄소 쌈채를 활용한 푸드쇼가 펼쳐졌다.


취재 : 2015. 07. 23.

게재 : 월간 상업농경영 2015년 9월호